베리타스

조계종 총무원장 누가될까?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일은?

입력 Sep 07, 2018 07:52 AM KST
wc
(Photo : ⓒ 사진 = 지유석 기자)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 후보등록이 마감됐다.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 후보 등록 마감일인 6일 일면 스님이 마지막으로 조계종 총무원장 후보등록이 마감됐다. 앞서 지난 4일 혜총, 원행, 정우 스님이 미리 조계종 총무원장 후보로 등록한 바 있다. 사진은 얼마 전 조계사 옆 우정공원 옆에 마련된 설조 스님 단식 농성장 주변에 설치된 조계종 개혁을 촉구하는 구호가 적힌 팻말들.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 후보등록이 마감됐다.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 후보 등록 마감일인 6일 일면 스님이 마지막으로 조계종 총무원장 후보등록이 마감됐다. 앞서 지난 4일 혜총, 원행, 정우 스님이 미리 조계종 총무원장 후보로 등록한 바 있다.

혜총 스님은 조계종 포교원장과 해인승가대학 총동문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34대와 35대 총무원장 선거에도 출마한 이력이 있다. 또 원행 스님은 중앙승가대학교 총장, 제11~13대·16대 중앙종회의원, 중앙승가대학교 총동문회 회장, 금산사 주지, 본사주지협의회 회장 등을 지냈다.

아울러 정우 스님은 총무원 총무부장, 통도사 주지, 제9~12대 중앙종회의원, 군종특별교구장 등을 역임했으며 일면 스님은 조계종 호계원장·교육원장, 동국대학교 이사장, 군종특별교구장을 역임했다.

조계종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1일 조계종 총무원장 후보 4명을 대상으로 후보자 자격심사를 할 예정이다. 조계종 총무원장 선거일은 오는 28일 치러진다.

오피니언

일반

믿는 자의 보상심리

"저의 아버지 대에서 목회를 하신 분들이 개척을 하면서 힘들고 곤고했던 이야기를 들어보면 눈물 없이는 들을 수 없는 이야기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춥고, 배고프고

많이 본 기사

예수님이 땅에 쓰신 글씨와 미투 운동

"뭔가 심상치 않은 중요한 내용이 간음한 여인 사건 때 땅에 쓴 글이다. 복음서에서 예수님이 유일하게 글을 쓰신 경우이다. 장막절 예루살렘 성전 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