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총신대 김영우 총장 직위 해제

입력 Oct 15, 2018 06:36 AM KST
chongshin_02
(Photo : ⓒ베리타스 DB)
▲총신대학교 전경

총신대 김영우 총장의 직위가 해제됐다. 교단지 등에 의하면 교육부가 파견한 임시이사들로 구성된 총신대학교 법인이사회(이사장 김동욱 교수)는 지난 13일 이사회를 갖고, 새 보직 인사를 단행했다.

이에 따라 대학 부총장에 김광열 교수, 신학대학원 부총장 겸 신학대학원장에 이상원 교수, 목회신학전문대학원 포함 6개 대학 원장에 정희영 교수가 각각 임명됐다. 이들의 임기는 모두 2018년 10월 15일부터 2020년 10월 14일까지다.

법인이사회는 이날 김영우 총장 등 일부의 직위를 해제하고 교직원징계위원회를 구성했다. 이사회는 심상법 교수를 일단 10월 15일까지 총장직무대행에 임명했고, 15일 신임 부총장 중 1인을 다시 총장직무대행에 임명할 예정이다.

총신대 김영우 총장은 지난 5일 1심 법원에서 징역 8월을 선고받고 법정구속 된 바 있다. 김 총장은 최근 법원에 항소장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오피니언

연재

[#산티아고 순례기] Day 25~26. 다 식은 커피 같

숙소에서 간단히 아침을 먹은 후 기분 좋은 출발을 한다. 어제부터 동행이 된 혜영이와 지영 듀오와 출발하는 시간은 달랐지만 늘 그렇듯 길 위에서 마주치면 함께 쉬

많이 본 기사

IS, 성노예 여성..."가축처럼 취급했다" 증언

이슬람국가(IS) 성노예 생활에서 탈출한 한 여성이 "지하드 무장 단원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그녀와 그녀의 아이들을 잔인하게 고문하고 학대해 왔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