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교황 선물과 문재인 대통령 선물 공개

입력 Oct 21, 2018 07:36 PM KST
present_01
(Photo :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8일(현지시간) 바티칸 교황청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선물한 최종태 작가의 성모마리아상.
present_02
(Photo :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8일(현지시간) 바티칸 교황청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선물한 최종태 작가의 가시면류관을 쓴 예수 부조.
present_03
(Photo : ⓒ청와대)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난 18일(현지시간) 바티칸 교황청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선물한 붉은색 양장의 저서와 청동 올리브 가지.
present_04
(Photo : ⓒ청와대)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난 18일(현지시간) 바티칸 교황청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선물한 17세기 성 베드로 성당을 그린 세밀화.

문재인 대통령이 교황에서 전달한 선물이 공개됐다. 21일 청와대에 의하면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8일(현지시간) 바티칸 교황청에서 만난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가시면류관을 쓴 예수 부조와 성모마리아상을 선물했다.

교황에게 전달된 선물은 모두 한국 조각계의 원로이자 한국교회조각의 현대화와 토착화에 크게 기여한 최종태 작가의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문 대통령으로부터 선물을 건네 받은 프란치스코 교황은 답례로 17세기 성 베드로 성당을 그린 세밀화와 붉은색 양장의 저서, 평화를 상징하는 청동 올리브 가지를 문 대통령에게 선물했다.

오피니언

연재

[#산티아고 순례기] Day 25~26. 다 식은 커피 같

숙소에서 간단히 아침을 먹은 후 기분 좋은 출발을 한다. 어제부터 동행이 된 혜영이와 지영 듀오와 출발하는 시간은 달랐지만 늘 그렇듯 길 위에서 마주치면 함께 쉬

많이 본 기사

IS, 성노예 여성..."가축처럼 취급했다" 증언

이슬람국가(IS) 성노예 생활에서 탈출한 한 여성이 "지하드 무장 단원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그녀와 그녀의 아이들을 잔인하게 고문하고 학대해 왔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