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만민중앙성결교회 이재록 목사 재판..교회 입장은?

입력 Nov 22, 2018 02:40 PM KST

만민중앙성결교회 이재록 목사가 1심 재판에서 징역 15년형을 선고 받았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여성 신도들을 대상으로 한 상습 성폭행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이 목사에게 징역 15년을 선고하고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80시간 이수를 명령했다.

재판부는 이재록 목사가 절대적인 믿음으로 반항하지 못하는 피해자들을 오랜 기간에 걸쳐 상습적으로 추행했고, 비정상적인 범행을 저지르고도 반성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고 지적했다. 다만 고령의 나이 등을 감안해 양형을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검찰은 지난 1990년대부터 2015년까지 여신도 8명을 상습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록 목사에 대해 징역 20년을 구형한 바 있다.

이날 이재록 목사의 재판 판결에 대해 이재록 목사가 당회장으로 있는 만민중앙성결교회 측은 즉각 항소 입장을 밝혔다. 만민중앙성결교회 측은 이재록 목사에게 실형을 선고한 재판부에 유감을 밝히며 이재록 목사의 알리바이 등 유리한 진술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점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오피니언

기자수첩

[기자수첩] 명성교회, 속마음 세상에 털어

명성교회가 속한 서울 동남노회 새임원진은 이달 초 기자회견을 통해 13일 업무를 재개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업무재개를 예고한 당일, 명성교회 측은 사무실을 사

많이 본 기사

당신이 깜짝 놀랄 결혼에 관한 성경구절 10가지

크리스천포스트의 칼럼니스트 쉐인 프루잇(Shane Pruitt)은 최근 "당신이 깜짝 놀랄 결혼에 관한 성경구절 10가지(10 Bible Verses About Marriage That May Surprise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