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제40회 생명의전화를 돕는 만찬회 개최

입력 Dec 11, 2018 08:50 AM KST
생명의전화
(Photo : ⓒ 한국생명의전화)
▲한국생명의전화 이성희 이사장이 홍보대사로 위촉된 컨템포디보와 함께 촬영에 임했다.

한국생명의전화(이사장 이성희)는 12월 6일(금) 오후 6시 30분 서울도심공항터미널 3층 소노펠리체컨벤션에서 제40회 '생명의전화를 돕는 만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만찬회는 창립 42주년을 맞은 한국생명의전화의 성과와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정진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만찬회는 500여명의 후원자와 자원봉사자가 함께한 가운데 이성희 이사장의 환영사, 『백년을 살아보니』의 저자인 김형석 연세대학교 명예교수의 테이블스피치, 생명사랑 사회공헌상 시상, 생명의전화 이야기, 디너 이벤트 순으로 진행됐다.

생명사랑 사회공헌상은 나사렛대학교와 『아무것도 할 수 있는』의 저자 김현경 작가가 수상했으며, 사회봉사상은 한국생명의전화에서 37년간 자원봉사를 한 박주선 원장이 수상했다.

한국생명의전화 이성희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올해는 보건복지부 생명존중정책 민관협의회 운영지원단 책임을 맡게 되어 종교계, 언론계, 재계 등 여러 분야의 단체와 힘을 모아 우리나라의 자살예방을 위해 앞장서서 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는 "이름도 없이 얼굴도 없이 헌신해 오셨던 수많은 봉사자들 그리고 후원자들의 기도와 노고 덕분"이라고 치하했다.

한편, 한국생명의전화는 우리나라 최초의 전화상담기관으로서, 사회복지상담, 종합사회복지관사업, 자살예방센터 설치 운영 등 일련의 활동을 통해 삶의 위기에 처한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생명의전화 대표 상담 전화는 1588-9191이다.

오피니언

연재

[#산티아고 순례기] Day 19. 솔직하게 표현하

오늘은 동생들과 떨어져 오롯이 혼자이다. 매 끼니와 휴식, 잠드는 순간까지 내가 유일한 나의 벗이 된다. 여행 노선은 각자의 여행 계획과 피로 누적 등에 따라 달라

많이 본 기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불상 참배 강요에 보수 교계 쓴소리

지난 15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불교의 조계종을 방문했는데요. 당시 조계종은 '로마에 오면 로마법을 따르듯이, 절집에 오면 절집법을 따라야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