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이태석 신부 9주기 추모 행사 열린다

입력 Dec 22, 2018 02:10 PM KST
taesuk
(Photo : ⓒ수단어린이장학회 제공)
▲'울지마 톤즈' 이태석 신부 9주기 추모 행사가 내달 13일 오전 11시 광주 살레시아 고등학교 요한바오로 Ⅱ관 마리아채플(광주광역시 북구 모룡대길 67)에서 열린다. 이날 추모 행사에서는 이태석 신부가 잠들어 있는 담양 천주교 공원묘지도 방문한다.

'울지마 톤즈' 이태석 신부 9주기 추모 행사가 내달 13일 오전 11시 광주 살레시아 고등학교 요한바오로 Ⅱ관 마리아채플(광주광역시 북구 모룡대길 67)에서 열린다. 이날 추모 행사에서는 이태석 신부가 잠들어 있는 담양 천주교 공원묘지도 방문한다.

한편 이태석 신부의 제자 아프리카 남수단 출신 토머스 타반 아콧씨(33)는 21일 제83회 대한민국 의사국가시험 실기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의사의 꿈을 자신의 스승의 땅에서 이룬 것.

아콧씨는 이태석 신부의 권유로 지난 2009년 말 한국으로 건너와 2011년 한국어 시험에 합격한 뒤 이듬해 인제대 의과대학에 입학했다. 이어 지난해 필기시험을 통과했지만 실기시험에는 떨어져 재수 끝에 의사 면허증을 따는 쾌거를 이뤄냈다.

오피니언

연재

[옹달샘과 초점(5)] 신천옹(信天翁)이 본 한국 기독교의 핵심문제

"한국교회, 한국기독교는 어떠한가? 물론 잘 하는 지도자와 교회들이 더러 있지만 대체로 한국 기독교는 보수 정통적임을 강조하고, 변화를 두려워하여 새로운 사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