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임종석 피습부인...임종석 러시아에서 테러? 가짜뉴스

입력 Mar 04, 2019 11:40 AM KST
imjongsuk
(Photo :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 페이스북 갈무리)
▲임종석 피습부인이 화제다. 청와대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러시아에서 테러를 당해 병원에 입원 중이라는 지라시 형태의 소문을 일축했다

임종석 피습부인이 화제다. 청와대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러시아에서 테러를 당해 병원에 입원 중이라는 지라시 형태의 소문을 일축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3일 출입기자단에게 "(임종석 전 실장이) 엊그제 우리 UAE (정상회담 때) 오지 않았느냐. 지금도 통화 중이라는데"라며 임종석 피습이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다.

앞서 임종석 전 실장은 청와대 비서실장에서 물러난 뒤 아랍에미리트(UAE)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으로 위촉된 바 있다.

임종석 실장을 둘러싸고 카카오톡 메시지 등에는 임종석 전 실장이 러시아에서 흉기 테러를 당해 한국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돼 현재 입원 중이라는 소문이 퍼진 바 있다.

소위 지라시, 가짜뉴스 문제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대표적으로 동성애, 이슬람 혐오 관련 가짜뉴스를 가공, 생산하다가 적발된 기독교계 단체 에스더기도운동본부 사건 등이 있다. 이 기독교 단체는 동성애, 이슬람 혐오를 부추기는 가짜뉴스를 지속적으로 생산해 왔다는 지적을 받았다.

오피니언

기고

돈, 권력, 성이 판치는 세상

90학번인 저의 세대에서도 그 당시 유행하던 나이트 클럽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남성이건 여성이건 외모와 나이가 꽤 중요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과

많이 본 기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불상 참배 강요에 보수 교계 쓴소리

지난 15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불교의 조계종을 방문했는데요. 당시 조계종은 '로마에 오면 로마법을 따르듯이, 절집에 오면 절집법을 따라야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