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의료용 대마 합법 ...치료 목적 대마 구입 합법

입력 Mar 12, 2019 07:24 PM KST
injuction_0328
(Photo : ⓒpixabay)
▲12일부터 의료용 대마 구입이 가능해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날 자가치료 목적으로 대마성분 의약품을 구매하는 내용이 담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을 개정, 공포했다.

12일부터 의료용 대마 구입이 가능해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날 자가치료 목적으로 대마성분 의약품을 구매하는 내용이 담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을 개정, 공포했다.

희귀, 난치 질환자의 경우 치료의 목적으로 의료용 대마 구입이 가능해 진다. 의약품으로 허가받은 대마성분 의약품을 합법적으로 구입이 가능해진 것이다.

제품 구입을 위해 취급승인 신청서와, 진단서, 진료기록, 국내 대체치료수단이 없다는 의학적 소견서 등을 제출해야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에서 의약품을 공급받을 수 있다.

이에 일부 네티즌은 의료용 대마 남오용 문제에 대해 우려하는 입장을 내비치기도 했다.

오피니언

기고

돈, 권력, 성이 판치는 세상

90학번인 저의 세대에서도 그 당시 유행하던 나이트 클럽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남성이건 여성이건 외모와 나이가 꽤 중요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과

많이 본 기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불상 참배 강요에 보수 교계 쓴소리

지난 15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불교의 조계종을 방문했는데요. 당시 조계종은 '로마에 오면 로마법을 따르듯이, 절집에 오면 절집법을 따라야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