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로버트할리 종교 몰몬교 어떤 곳? 로버트할리 아들 마약 가짜뉴스

입력 Apr 09, 2019 08:06 PM KST

# 로버트할리 종교 # 로버트할리 아들 마약 가짜뉴스

hajaik
(Photo : ⓒ로버트 할리 인스타그램 갈무리)
▲8일 로버트 할리가 마약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가운데 로버트 할리 종교와 로버트할리 아들 마약 가짜뉴스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8일 로버트할리가 마약혐의로 경찰이 체포된 가운데 로버트할리 종교인 몰몬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로버트 할리가 믿는 종교는몰몬교로 로버트할리가 최초 한국땅을 밟게 된 배경도 몰몬교 선교사로 활동했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몰몬교는 엄격한 금욕주의 가르침을 강조하는 종교로 잘 알려져 있기에 로버트할리의 마약 투약 혐의는 몰몬교 교리로 놓고 볼 때 심각한 일탈 행위에 해당한다. 몰몬교에서는 술, 담배는 물론이거니와 심지어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는 커피나 홍차마저 금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뼛속부터 몰몬교 신자로 알려진 로버트할리가 이런 비행을 저지른 데에 일각에서는 로버트할리가 마약을 한 자신의 아들의 죄를 감싸기 위해서 자신이 희생양이 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제기되기도 했다.

하지만 한 매체를 통해 로버트할리 부인은 소위 '로버트할리 아들 마약 가짜뉴스'와 관련해 "남편의 실수"라고 일축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한국 기독교의 수치

개신교계 전반은 물론 한기총 안에서 전광훈 목사의 행태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그럼에도 전 목사는 오히려 기세등등한 모습입니다. 감신대에서 기독교 윤

많이 본 기사

[기고] 한국 기독교의 수치

개신교계 전반은 물론 한기총 안에서 전광훈 목사의 행태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그럼에도 전 목사는 오히려 기세등등한 모습입니다. 감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