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진미령 전유성 이혼사유...전유성 전부인 이혼이유 사기 때문?

입력 May 01, 2019 08:16 AM KST

# 진미령 전유성 이혼사유 # 전유성 전부인

jimmiryung
(Photo : ⓒKBS 방송화면 캡처)
▲진미령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MBC '사람이 좋다'에 출연한 개그맨 전유성이 전 아내인 진미령과의 이혼이유에 대해 언급했기 때문. 30일 방송된 ‘사람이 좋다’ 312회에서는 개그맨 전유성은 가수 진미령과의 이혼사유를 밝혔다.

진미령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MBC '사람이 좋다'에 출연한 개그맨 전유성이 전 아내인 진미령과의 이혼이유에 대해 언급했기 때문. 30일 방송된 '사람이 좋다' 312회에서는 개그맨 전유성은 가수 진미령과의 이혼사유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전유성은 믿었던 지인에게 사기를 당해 큰 손해를 입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딸의 과외 선생님이었는데, 그 사람이 속일 거라고 생각을 안 하고 내가 그 사람 편을 끝까지 들어 진미령이 돈도 물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돈을 내가 다 물어줬는데, 그게 원인이 돼서 결정적으로 헤어진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junyousung
(Photo : ⓒMBC 방송화면 캡처)
▲진미령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MBC '사람이 좋다'에 출연한 개그맨 전유성이 전 아내인 진미령과의 이혼이유에 대해 언급했기 때문. 30일 방송된 ‘사람이 좋다’ 312회에서는 개그맨 전유성은 가수 진미령과의 이혼사유를 밝혔다.

전유성 전부인 진미령 나이는 올해 60세. 전유성은 전부인 진미령 사이에서 딸 전제비를 두었다. 지난 2017년 MBC '사람이 좋다'에 전유성 자식이기도 한 딸 전제비 부부가 운영하는 카페가 전파를 타기도 했다.

전유성은 이문세의 은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문세 데뷔 시절 그를 무대에 올렸을 뿐 아니라 기독교방송에도 연결시켜 준 인연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문세는 과거 자신의 홈페이지 '이문세 글터'를 통해 "외롭고 그리운 순간 전유성 선배를 한번씩 떠올린다"면서 데뷔 시절을 소상히 밝혔다.

이문세는 "등록금을 벌 생각으로 데뷔 전 통기타 가수들의 메카인 무교동 '꽃잎'으로 무작정 찾아갔다. 당시 그곳의 연예부장이었던 전유성 선배가 노래 몇곡 듣고 그 자리에서 무대를 내주셨을 뿐만 아니라 훌륭한 선배들을 소개까지 시켜주셨다"면서 "기독교 방송에 내생에 처음으로 방송을 타게해 주셨던 분, 결국 나를 데뷔시켜주셨고 지금까지도 나에게 도움 주고 계신 분, 저의 은인이지요"라고 전했다.

오피니언

연재

[옹달샘과 초점(5)] 신천옹(信天翁)이 본 한국 기독교의 핵심문제

"한국교회, 한국기독교는 어떠한가? 물론 잘 하는 지도자와 교회들이 더러 있지만 대체로 한국 기독교는 보수 정통적임을 강조하고, 변화를 두려워하여 새로운 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