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이건희 현재상태...이건희 자가호흡 안정적 상태

입력 May 09, 2019 06:27 AM KST

# 이건희 현재상태

leekunhee
(Photo : ⓒTV 조선 보도화면 캡처)
▲삼성 이건희 회장의 현재상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건희 회장이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지 5년째가 되었으나 현재 비교적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해 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 이건희 회장의 현재상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건희 회장이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지 5년째가 되었으나 현재 비교적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해 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MBN 등 복수의 소식통에 의하면 삼성그룹 관계자는 이건희 회장의 현재상태에 대해 "인공호흡기나 특수 의료장비 없이 자가호흡을 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이건희 회장의 위독설 및 사망설 등을 일축했다.

이건희 회장은 자가호흡 뿐만 아니라 접촉과 소리 등에도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2014년 5월 10일 이건희 회장은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져 심폐소생술과 스텐트 시술을 받은 뒤 현재까지 입원 치료 중이다.

한편 이건희 회장 집안은 독실한 원불교 집안으로 알려져 있다. 이건희 회장 부인 홍라희 여사도 원불교 신자다. 

오피니언

기자수첩

[기자수첩] 명성교회, 속마음 세상에 털어

명성교회가 속한 서울 동남노회 새임원진은 이달 초 기자회견을 통해 13일 업무를 재개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업무재개를 예고한 당일, 명성교회 측은 사무실을 사

많이 본 기사

연규홍 총장 최측근, "금품수수 의혹 사실" 폭로

한신대 연규홍 총장이 금품수수를 했고, 직원을 사찰했다는 폭로가 나와 파문이 일 전망입니다. 7개월 동안 연 총장 비서실장을 지냈던 K 목사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