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NCCK 인권센터, 2019 한국교회 인권정책협의회

입력 Jun 04, 2019 10:27 AM KST
ncck
(Photo : ⓒNCCK 인권센터)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인권센터(소장: 박승렬 목사)가 국내 종교시민사회 인권단체와 교회/에큐메니칼 기관을 초청해 4일 오전 10시 30분 남영동 민주인권기념관 예정지 7층에서 ‘2019 한국교회 인권정책협의회’를 갖는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인권센터(소장: 박승렬 목사)가 국내 종교시민사회 인권단체와 교회/에큐메니칼 기관을 초청해 4일 오전 10시 30분 남영동 민주인권기념관 예정지 7층에서 '2019 한국교회 인권정책협의회'를 갖는다.

하나님께서 만드신 이 땅위에는 탄식하는 이웃들의 아픔을 공감하며 NCCK 인권센터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한국교회가 나아가야 할 인권운동의 방향성과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대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더불어 KNCC 인권위원회 발족 50주년을 앞두고 지난 국가폭력 현장을 돌아보며 한국교회와 사회가 인간 존엄과 인권 보장을 위해 함께 걸어 나아가야 할 인권운동의 길을 고민해 보고자 한다. 아래는 주요 순서들.

∙ 개회사 : 김성복 목사(인권센터 이사장)

∙ 축 사 : 이명남 목사(인권센터 초대 이사장). 이홍정 목사(NCCK 총무)

∙기조연설 : 정문자 국가인원위원회 상임위원- '현 정부와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정책 및 방향성'

∙주제강연 : 김형완 인권정책연구소 소장- '인권거버넌스와 한국교회 인권운동의 과제'

* 쟁점별 토론

- 난민 : 이일 공익법센터 어필 소속 변호사(난민인권네트워크 의장)

- 차별금지법제정/소수자 : 미류 인권운동사랑방 상임활동가(차별금지법제정연대 공동집행위원장)

- 비정규직 : 김소연 비정규직노동자의집 꿀잠 운영위원장

- 아시아인권 : 나현필 인권과평화를위한국제민주연대 사무국장

- 인권교육 : 이은경 감리교신학대학교 연구교수

* 지정토론

- 차별금지법제정/소수자 : 임보라 한국기독교장로회 섬돌향린교회 목사

- 이주노동 : 우삼열 아산이주노동자센터 소장

- 국제연대 : 신승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국장

∙종합토론 및 마무리

오피니언

기고

[기고] 한국 기독교의 수치

개신교계 전반은 물론 한기총 안에서 전광훈 목사의 행태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그럼에도 전 목사는 오히려 기세등등한 모습입니다. 감신대에서 기독교 윤

많이 본 기사

[기고] 한국 기독교의 수치

개신교계 전반은 물론 한기총 안에서 전광훈 목사의 행태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그럼에도 전 목사는 오히려 기세등등한 모습입니다. 감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