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NCCK 여성위, '함께 걷는 한 걸음' 간담회 열어
4일 오후 조에홀에서 진행...평화기도 발제 워크숍 등으로 구성

입력 Jun 25, 2019 06:23 PM KST

교회 성폭력

(Photo : ⓒ 이인기 기자)
▲NCCK 여성위원회는 다음 달 4일 '함께 걷는 한 걸음'이란 주제로 전체여성위원 간담회를 갖습니다. 사진은 지난 해 8월 열린 ‘교회 성폭력 근절 대책 마련을 위한 정책간담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여성위원회(위원장 민숙희 사제)는 다음 달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함께 걷는 한 걸음'이란 주제로 전체여성위원 간담회를 연다.

여성위는 이번 간담회에 제67~68회기 대의원·실행위원·각 프로그램 위원 등 NCCK에서 활동하는 전체위원을 초청했다.

여성위는 "성평등하고 민주적인 조직 문화를 이루기 위해 지혜를 모으고, 개인의 경험을 나누고, 기독 여성들이 해야 할 역할과 책임에 대해 소통하기 위해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간담회는 평화기도, 발제, 소통과 대안 마련을 위한 워크숍으로 구성되며, 워크숍 진행은 대한성공회 민김종훈·한주희·강하니 사제가 맡는다.

오피니언

일반

아멘과 할렐루야의 타락

"내가 어릴 때 다닌 교회에서는 예배 시간에 할렐루야나 아멘 등을 거의 외치지 않았다. 1973년 빌리그래함 여의도 집회 설교를 보아도 아멘이나 할렐루야가 없다. 모..

많이 본 기사

예장통합 총회재판국, 명성교회 세습 논란 종지부 찍을까?

명성교회 세습 논란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예장통합 총회재판국 모임이 16일 오전부터 지금까지(오후 5시 기준) 열리고 있습니다. 현장엔 취재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