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한국루터란아워 성서강좌 '구약에 관한 당신의 4가지 오해'
중앙루터교회에서 8월 16일부터 9월 6일까지 금요일 총 4회 강좌 진행

입력 Jul 12, 2019 07:42 AM KST
luter
(Photo : ⓒ한국루터란아워 제공)
▲한국루터란아워 성서강좌 '구약에 관한 당신의 4가지 오해' 웹포스터

한국루터란아워(이사장 주대범)가 비그리스도인과 그리스도인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성서강좌 <구약에 관한 당신의 4가지 오해>를 중앙루터교회 활동실에서 8월 16일부터 9월 6일까지 매주 금요일 4회 진행한다.

본 강좌는 '구약의 하나님은 잔인하다', '구약은 재미가 없다', '구약은 우리 시대와 무관하다' 등 구약에 대한 흔한 오해를 출발점으로 삼아, 구약의 형성사부터 오늘날에의 적용에 이르기까지 구약 전반에 관한 논의를 일방적 교육이 아닌 만남과 대화를 통해 다뤄 한국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의 선교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사로 나선 이성훈 목사(한국기독교장로회 명일한움교회 담임목사)는 연세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한신대학교 대학원에서 구약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본 강좌는 참석자당 2만원의 회비가 책정된 한편, 참석자가 동반하는 비그리스도인은 무료로 참석할 수 있고 같은 교회에 출석하는 4인 이상이 팀을 이뤄 참석하는 경우 개인별 회비가 반액 감면된다. 등록은 웹페이지(bit.ly/oldisnotoutdated)에서 할 수 있다.

문의) 02-318-3346 / info@korealutheranhour.org

오피니언

칼럼

[김기석 칼럼] 지거 쾨더의 '너희는 나에게 먹을 것을 주었다'

"<너희가 나에게 먹을 것을 주었다>는 마태복음 25장에 나오는 최후의 심판 이야기를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최후의 심판 날 구원받을 자와 그렇지 못한 자를 가를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