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필름포럼, 기독교영화특별전 "기적은 있습니다!" 개최
2016년 기독교영화 상반기 맺음 특별전 7월4일부터 15일까지

입력 Jun 27, 2016 11:03 AM KST
필름포럼 교회수련회
(Photo : ⓒ 필름포럼)
▲필름포럼에서 진행하는 2016년 기독교영화 상반기 맺음 특별전 “기적을 믿습니다!”는 교회의 여름방학 수련회 프로그램으로도 권장되고 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가 운영하는 기독교영화 전용관 필름포럼은 오는 7월4일(월)부터 15일(금)까지 2016년 기독교영화 상반기 맺음 특별전 "기적을 믿습니다!"를 개최한다. 이 기간 동안 <부활>, <미라클 프롬 헤븐>, <신을 믿습니까>, <드롭박스>, <일사각오>, <불의 전차> 등이 상영된다.

각 영화 상영 후에는 관람신청 교회나 단체를 대상으로 필름포럼 카페와 세미나실에서 영화를 기독교 관점으로 해설하고 관객과 함께 기독교적 의미를 토론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외 '기독교문화 선교'나 '한국 기독교영화의 역사'를 주제로 특강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들은 단체관람 신청 시 함께 신청하면 된다.

한편, 필름포럼에서는 교회를 직접 찾아가서 영화를 상영하는 '찾아가는 영화관'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영 가능한 영화는 <드롭박스>, <싱 오버 미>, <신을 믿습니까?>와 <4등>으로 현재 극장가에서 상영하는 영화뿐만 아니라, 서울국제사랑영화제 단편경쟁부분 아가페상(대상) 수상작 <자전거 도둑>과 <시티 오브 레퓨지> 등이 있다. 특히 신앙으로 동성애를 극복한 감동의 스토리 <싱 오버 미>는 신앙인의 관점으로 동성애를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다.

찾아가는 영화관에 대한 문의는 필름포럼(02 363 2537)으로 하면 된다.

오피니언

연재

성경이 말하는 방언(23)

"만일 누구든지 자기를 선지자나 혹은 신령한 자로 생각하거든"이라는 표현에서는, 당시 고린도교회에서 스스로 선지자임을 자처하면서 예언을 하거나 특별한 은사..

많이 본 기사

[카드묵상] 사순절에 필히 묵상해야 할 성경구절 7개

매년 전 세계의 다양한 전통을 따르는 기독교인들이 사순절을 지킵니다. 사순절은 재의 수요일부터 부활절까지이며 40일과 주일까지 포함한 기간 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