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양호석 차오름 폭행사건...머슬마니아 양호석 폭행 진실은?

입력 Apr 26, 2019 06:08 AM KST

# 양호석 차오름

chao
(Photo : ⓒ차오름 인스타그램 갈무리)
▲양호석 차오름 폭행사건이 화제다. 머슬마니아 출신 피트니스 모델 양호석이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차오름을 폭행했다는 의혹이 한 매체에 의해 제기됐다. 이에 양호석 차오름 폭행사건을 둘러싼 진실공방이 예고되고 있다.

양호석 차오름 폭행사건이 화제다. 머슬마니아 출신 피트니스 모델 양호석이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차오름을 폭행했다는 의혹이 한 매체에 의해 제기됐다. 이에 양호석 차오름 폭행사건을 둘러싼 진실공방이 예고되고 있다.

일요신문은 25일 차오름과 양호석 사이에서 벌어진 폭행 사건에 대해 최초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차오름은 23일 새벽 4시경 서울 강남의 한 술집에서 양호석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차오름은 맞아서 퉁퉁 부은 사진과 안와골절, 코뼈함몰 등의 상처를 입었다고 설명했다.

차오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심경도 전했다. 차오름은 "얼굴 상태와 몸 상태가 너무 안 좋아 지금 사진을 올리진 못하지만, 기사 보고 많은 분이 위로의 말씀과 안부 연락을 준다. 너무 감사하고 죄송할 뿐"이라며 "나로서도 힘든 결정이었고 많이 고민했지만, 10년간 같이 자라오고 가족같이 지냈던 사람이기에 너무 서운함과 섭섭함이 공존해서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적었다.

이어 "일단 너무 죄송하고 걱정해 주는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 빨리 완쾌해서 제자리로 돌아가고 열심히 일해서 좋은 선수 양성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 "많은 분이 걱정해 주는데, 걱정해 줘서 감사하다. 진실은 (경찰) 조사 후에 무조건 밝혀질 것"이라며 "'몸싸움', '까불었네', '들이댔네' 같은 건 일체 없었다. 남자답게 그냥 맞은 것 뿐이고 일체 손 한 번 뻗은 적 없다"고 쌍방 폭행 의혹을 부인했다.

yangho
(Photo : ⓒ양호석 인스타그램 갈무리)
▲양호석 차오름 폭행사건이 화제다. 머슬마니아 출신 피트니스 모델 양호석이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차오름을 폭행했다는 의혹이 한 매체에 의해 제기됐다. 이에 양호석 차오름 폭행사건을 둘러싼 진실공방이 예고되고 있다.

차오름은 이어 "내가 '맞을 만한 짓을 해서 맞았다'고 하고, '인테리어에서 뒷돈을 돌렸다'고 하는데 그런 일 절대 없었다. 원한다면 어떤 식으로든 다 밝힐 수 있다"며 "양호석 선수가 공식입장 발표한다고 하는데 나도 그렇게 하도록 하겠다. 걱정해 분 분들 감사하다"고 말했다.

폭행 논란의 중심에 선 양호석도 침묵하지 않았다. 양호석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가끔은 내가 느끼는 그대로의 진실을 말하라. 상대가 처음에는 상처를 받아도 시간이 지나면 결국에는 알게 된다. 진실은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을, 단번에 자유롭게 한다 .솔직하고 있는 그대로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 본다"고 썼다. 

한편 양호석 차오름 폭행 사건은 서울 수서경찰서에서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가 시작되면 양호석 차오름 폭행사건의 전말이 밝혀질 것으로 전망된다.

기독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이번 폭행사건의 중심에 분노가 자리 잡은 것으로 보고 분노를 다스리는 성경 말씀 등도 회자되고 있다. 분노와 관련된 성경의 진리와 원리가 담겨 있는 성서 구절은 아래와 같다.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란과 도둑질과 거짓 증언과 비방이니"(마태복음15:19)

"너희 중에 싸움이 어디로부터 다툼이 어디로부터 나느냐 너희 지체 중에서 싸우는 정욕으로부터 나는 것이 아니냐 너희는 욕심을 내어도 얻지 못하여 살인하며 시기하여도 능히 취하지 못하므로 다투고 싸우는도다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하기 때문이요"(야고보서4:1-2)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알지니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사람이 성내는 것이 하나님의 의를 이루지 못함이라"(야고보서1:19-20)

"옛 사람에게 말한 바 살인하지 말라 누구든지 살인하면 심판을 받게 되리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혀가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마태복음5:21-22)

"유순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하여도 과격한 말은 노를 격동하느니라"(잠언15:1)

"분을 쉽게 내는 자는 다툼을 일으켜도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시비를 그치게 하느니라"(잠언15:18)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에베소서4:26-27)

오피니언

연재

성경이 말하는 방언(28)

"성경에 의하면 방언은 말하는 것이지 기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말한다"(speak)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뜻과 의미가 있는 메시지를 전한다는 뜻입니다. 그렇기 때문..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