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이건희 현재상태...이건희 자가호흡 안정적 상태

입력 May 09, 2019 06:27 AM KST

# 이건희 현재상태

leekunhee
(Photo : ⓒTV 조선 보도화면 캡처)
▲삼성 이건희 회장의 현재상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건희 회장이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지 5년째가 되었으나 현재 비교적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해 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 이건희 회장의 현재상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건희 회장이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지 5년째가 되었으나 현재 비교적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해 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MBN 등 복수의 소식통에 의하면 삼성그룹 관계자는 이건희 회장의 현재상태에 대해 "인공호흡기나 특수 의료장비 없이 자가호흡을 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이건희 회장의 위독설 및 사망설 등을 일축했다.

이건희 회장은 자가호흡 뿐만 아니라 접촉과 소리 등에도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2014년 5월 10일 이건희 회장은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져 심폐소생술과 스텐트 시술을 받은 뒤 현재까지 입원 치료 중이다.

한편 이건희 회장 집안은 독실한 원불교 집안으로 알려져 있다. 이건희 회장 부인 홍라희 여사도 원불교 신자다. 

오피니언

기고

[김경재 칼럼] 깨보는 마음, 깨 보이는 마음

"요즘 정치계는 36세 젊은 청년 정치인 이준석씨가 보수 정당 대표로 선출되었다는 '이준석 쇼크'로 인해 떠들썩하다. "우리나라 정당 사상 최연소 제1야당 대표 선출..

많이 본 기사

배우 이성경 자매 간증, 사랑하는 할머니를 떠나보내고...

'청년다니엘기도회'가 지난 21일 밤 그 첫 시작을 알린 가운데 배우 이성경 자매가 '2021 청년다니엘기도회' 이날 문화공연을 통해 솔직한 간증을 전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