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판...WHO '국제비상사태' 선포

입력 Jan 31, 2020 11:15 AM KST
johns
(Photo : ⓒ해당 사이트 갈무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비상사태를 선포한 가운데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비상사태를 선포한 가운데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앞서 WHO는 지난 30일(현지시간)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에 대해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선포했다. 다만, 교역과 이동의 제한을 권고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존스홉킨스 대학 연구진은 현재 세계보건기구, 미국과 중국 질병통제센터 등에서 받은 감염자 정보 등을 지도에 시각화하는 현황판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해당 현황판에는 현재 의심 환자 · 확진 환자 · 사망자 · 회복자 수가 실시간 업데이트 되고 있다. 지도 상 빨간색 원의 크기의 정도는 상대적 감염자 수를 나타내고 있으며 해당 원을 클릭시 해당 도시의 감염자 수도 확인할 수 있다.

오피니언

기고

신천지와의 인연

"제가 언젠가 '신천지야 오라 변론하자'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지요. 기억하실 분들이 계실 겁니다. 사실, 저는 그때까지 약간 낭만적인 입장이었어요. "신천지라고 ..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