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국내 코로나19 발생현황 신규확진 57명
롯데월드 방문 고3 학생 확진 판정...접촉자 조사 중

입력 Jun 08, 2020 07:55 AM KST

# 코로나19 발생현황

cnn
(Photo : ⓒ 사진 = 이활 기자 )
▲충남 부여군 보건소 관계자가 주변을 소독하고 있다.

7일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신규 확진자 57명이 발생했다. 국내 사망자는 전날과 동일한 273명이다.

이날 파악된 신규 확진자 57명 중 4명은 해외유입이며 53명은 지역사회에서 발생했다. 이로써 국내 확진자가 총 1만 1776명으로 집계됐다. 이들 중 해외유입은 1292명이다.

한편 이날 서울 중랑구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잠실 롯데월드를 방문한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학생은 롯데월드 방문 전후 학교에서 150명과 접촉한 것으로 나타나 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섰다.

우선적으로 당국은 학교폐쇄 및 온라인 수업 전환 조치와 함께 학생·교직원에 대한 전수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최근까지 부천 쿠팡물류센터발 집단감염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종교 소모임 집단감염 사례가 잇따르면서 신규 확진자가 증가세를 보이자 보건당국이 지속적으로 예의 주시를 강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오피니언

기고

어떻게 성서가 "사회악의 근원"이 될 수 있나?

"기독교를 전세계에 퍼뜨린 서구의 역사를 신중하게 살펴보면, 교회는 성서를 문자적으로 인용하여 부인할 수 없는 고통, 공포, 피와 죽음의 흔적을 남겼다. 또한 교..

많이 본 기사

오늘부터 교회 소모임 금지 어길 시 벌금 300만원

정부의 강화된 방역조치에 의하면 교회는 10일 저녁 6시부터 정규예배 외의 모든 모임과 행사가 금지된다. 이를 어길 시 교회에 개인에 벌금 300만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