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NCCK, 2021년 부활절 맞이 묵상집 발간

입력 Feb 03, 2021 07:41 AM KST
ncck
(Photo : ⓒNCCK)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이하 NCCK)가 “그리스도의 부활, 새로운 희망!”이라는 주제로 2021년 사순절에서 부활절까지 영적 순례를 준비하며 2021년 부활절맞이 묵상집 『그리스도의 부활, 새로운 희망! “예수께서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셨다”』를 발간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이하 NCCK)가 "그리스도의 부활, 새로운 희망!"이라는 주제로 2021년 사순절에서 부활절까지 영적 순례를 준비하며 2021년 부활절맞이 묵상집 『그리스도의 부활, 새로운 희망! "예수께서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셨다"』를 발간했다.

2021년 부활절맞이 묵상집은 첫째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신 예수님을 알아볼 수 있는 새로운 존재로 살아가기 위해, 우리가 성찰하고 돌아봐야 할 주제들을 중심으로 엮었다.

둘째로 특별히 고난주간은 그리스도인의 봉사, 엘지트윈타워분회 해고청소노동자, 이 시기 를 살아가는 청년, 세월호 유가족, 불안과 위기의 시대 안전한 사회를 위한 기도문으로 준비했다.

NCCK는 "사순절에서 부활절까지의 순례를 통해 단순히 코로나 이전으로의 회귀가 아닌 새로워진 생명과 희망을 기대하고 경험하는 순례 여정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1년 NCCK 부활절맞이 묵상집은 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PDF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오피니언

연재

성경이 말하는 방언(23)

"만일 누구든지 자기를 선지자나 혹은 신령한 자로 생각하거든"이라는 표현에서는, 당시 고린도교회에서 스스로 선지자임을 자처하면서 예언을 하거나 특별한 은사..

많이 본 기사

[카드묵상] 사순절에 필히 묵상해야 할 성경구절 7개

매년 전 세계의 다양한 전통을 따르는 기독교인들이 사순절을 지킵니다. 사순절은 재의 수요일부터 부활절까지이며 40일과 주일까지 포함한 기간 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