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영주 목사) 선교훈련원(이하 훈련원)이 오는 27일 오후 6시 혜화동 동숭교회 나무나라홀에서 ‘교단과 교회를 넘어, 신학생과 목회자의 앎과 삶의 경계를 넘어 - MITSIW Mentoring’를 주제로 에큐메니칼 신학생 후원의 밤을 개최한다.
훈려원은 지난 2007년부터 7개 교단의 신학교와 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신학생 에큐메니칼 공동수업을 주관하고 있으며 신학생 인문학독서모임과 국내외 현장훈련, 학술제와 체육대회, 신대원 연합 임원 수련회 등을 통해 여러 교단 신학생들이 다양한 신학적 관점을 나누고 교제하는 장을 이어왔다.
이번 후원의 밤 행사에 대해 훈련원측은 "교회와 교단을 넘어 미래 기독교가 요청하는 지도력을 양성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의 부제인 MITSIW Mentoring은 6가지 주제, Ministry(목회), Insight(통찰), Talent(재능), Special(특별한 주제), Information(정보), World Mission(선교) 등을 통해 선배 목회자와 후배 신학생이 만나 소통하는 것을 의미하며, 조주희 목사, 육순종 목사, 홍주민 박사, 이치만 교수, 김남선 사관, 안재학 목사, 안지성 목사 등이 멘토로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