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환경연구소에서 발간한 환경서적 4종 |
교회 안에서의 환경보호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교회환경연구소가 환경서적 4종을 발간했다. 권당 1천원씩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환경노래모음’은 실용성이 좋다. 40곡의 환경운동노래를 가사와 악보 전부 게재해 예배 때 사용할 수 있다. ‘그때로 돌아갑시다’(류형선 글/박형석 곡)는 ‘맨 처음 세상 만드셨을 때 그때로 돌아갑시다 / 하나님 형상대로 만드신 그 모습 회복합시다 / 산과 들은 춤을 추며 물결들은 손뼉 치면서 / 창조질서 회복하는 새 희망 가슴 설레며’라는 가사를 한국적인 장단과 음계에 담았다.
▲’환경설교모음’은 이제 막 성도들과 환경운동을 시작하려는 교회 지도자들에게 유용할 듯싶다. 수록된 환경주일 공동설교문 10편과 일반 환경설교문 17편을 지침 삼아 강단에서부터 환경보호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환경보호 실천법은 ▲’창조질서를 회복하는 녹색교회’에 잘 나와 있다. 녹색교회운동을 선도해나가고 있는 국내 20여 교회를 소개하고 있다. 동녘교회는 일회용 컵 말고 개인 컵 쓰기, 재생용지와 재생화장지 쓰기 같은 ‘작은’ 실천을 강조한다. 용진교회는 매해 봄과 가을에 대청소를 실시해 교회 및 주변환경을 깨끗이 하고, ‘용진생명문화학교’를 열어 교인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있다.
그 외 ▲’세계의 녹색교회 이야기’가 출간되었다.
구입 문의) 한국교회환경연구소, 02-711-8905, greenchrist.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