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로부터 1,0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세계교회협의회(WCC) 국제 에큐메니컬 평화회의(International Ecumenical Peace Convocation, IEPC)를 앞두고 이번 대회의 주제곡이 공개됐다.
곡명은 <하나님께 영광을, 땅에는 평화를>(Glory to God, Peace on Earth)로서 이번 대회 개최지인 자메이카의 유명 싱어송라이터 그루브 쿠퍼(Cooper)가 작곡했다.
쿠퍼는 이번 대회가 WCC의 프로그램 ‘폭력극복 10년’(The Decade to Overcome Violence)을 마무리하는 의미가 있는 것에 착안하여, 가사에 “10년은 지나갔지만 우리의 여정은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썼다.
또 “모든 나라가 하나님 안에서 평화 안에서 하나되기를 기도한다 / 평화가 모든 것을 이길 것이다”며 평화를 노래했다.
“사람들의 마음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닿고 싶을 때 음악만큼 좋은 것은 없다”는 그는 대회 기간 중인 5월 20일에 자메이카교회협의회 후원으로 공연도 열 예정이다. 주제곡은 WCC 홈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자메이카 킹스턴의 웨스트인디즈대학 모나 캠퍼스에서 5월 17일부터 25일까지 열리며, '지역사회에서의 평화', '지구와의 평화' '시장(marketplace)에서의 평화' 등을 주제로 지구촌 평화를 위한 논의를 전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