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회협의회(WCC)가 2009년 두번째 주간 기도제목을 공지했다. 이번주간(1월 4~10일)의 기도대상 국가는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바레인, 카타르, 아랍 에미리트 연방, 오만, 예멘, 이란, 이라크다.
WCC는 감사기도 제목으로 ▲각 나라에서 소수자 신분으로 믿음을 지켜나가는 사람들, 이를 테면 가정교회나 그들을 세계 기독교인들에게 연결시켜 주는 사람들 ▲자신들의 믿음의 이상에 따라 살면서 관용과 평화를 지지하는 무슬림들 ▲민주주의와 인권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 ▲사원의 훌륭한 건축과 악기 우드의 아름다운 소리 ▲고대 아름다운 문화가 지금까지 보존되고 있는 것, 등을 꼽았다.
기도제목으로는 ▲다른 부족, 다른 민족, 다른 종교가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도록 ▲일하기 위해 타국으로 갔거나 가족과 떨어진 사람들을 위해 ▲사막에 사는 사람들에게 깨끗한 물이 제공되게 ▲교육과 일자리에 있어 남자들보다 기회가 적은 여성들 ▲신앙으로 인해 박해받는 사람들 ▲전쟁으로 몸과 영혼이 상처입은 이들 ▲메카를 순례하는 무슬림들이 안전하도록 ▲가족들이 헤체되고 집이 파괴되고 더이상 일할 수 없는 자들의 슬픔이 위로되게 ▲테러, 무법, 압제가 종결되도록, 등을 제시했다.
한편 WCC는 감사기도 제목, 기도제목과 더불어 기도문을 제시하기도 했다. 다음은 기도문 전문.
우리의 주님, 우리가 고백합니다
주 예수여, 당신을 찬양합니다
당신은 우리들의 생명이 되셨습니다
당신은 우리 영혼의 구세주 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