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회협의회(WCC)가 2009년 한국에서 3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WCC는 한국교회 에큐메니컬 운동의 지도력 개발 및 양성을 목적으로 장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의 회원교단들이 각 1명씩 추천하고 NCCK 장학소위가 이 중 3명을 최종적으로 선발한다.
신청자격은 에큐메니컬 기관 및 관련단체의 실무자 혹은 관련분야에 기여할 사람이며, 해외유학 경험자 및 현재 해외 수학중인 자는 제외된다. 장학생 3명 중 1명은 여성이며, 외국어능력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국가 및 교육기관은 잠비아의 민돌라연수원(Mindola Ecumenical Institute), 아프리카문학센타(Africa Literature Centre), 캐나다의 코디(Coady)센터, 일본의 아시아농촌교육원(ARI), 예루살렘의 성 죠지 (St. George')센터, 필리핀의 동남아시아농촌지도자개발원(Searsolin) 등이다.
한편 장학금 신청자는 자신이 교육받을 기관이나 학교 정보를 지원서에 명시해야 한다. WCC 장학금은 수업료 및 생활비가 지원되며, 왕복여행경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총회 제출 서류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교단추천서, 추천서 3부(개인, 교회 또는 직장, 교수)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어학증명서 (TOEFL 또는 IELTS) ▲희망하는 교육기관과 교류한 서신 또는 입학허가서, 강진단서(한국어, 영어 각1부) ▲어학증명서 및 희망하는 교육기관과 교류한 서신(해당되는 경우)이고,
WCC 제출 서류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교단추천서, 추천서 3부(개인, 교회 또는 직장, 교수)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어학증명서 (TOEFL, IELTS) ▲희망하는 교육기관과 교류한 서신 또는 입학허가서 ▲건강진단서(한국어, 영어 각1부) ▲장학지원서 3부 (WCC양식, KNCC에서 추천된 후 작성) ▲예산계획서(WCC양식) 이다.
신청서류는 4월 10일까지 각 소속총회 본부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