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기도 운동가인 케빈 세너패티라튼(Kevin Senapatiratne)는 6일 '당신의 기도의 삶에 불을 붙일 수 있는 5가지 방법'이라는 글을 통해서 기도의 삶을 생활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했다고 재경일보USA가 전했다.
그는 주로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청년들로 구성된 기도생활을 원하는 훈련팀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는데, 현재의 제로 베이스에서 갑자기 어떻게 기도생활을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한 여학생의 질문에 대해 답하기 위해 이 5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아래는 기도생활에 불을 붙이는 방법 5가지.
1. 매일마다 하라.
기도생활을 위해 매일 짧은 시간 동안 기도하거나, 한 주에 한 번 긴 시간 동안 기도하는 방법이 있지만, 나의 경험을 비춰볼 때, 매일마다 하는 것이 기도를 생활화하는 데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다. 5일 동안은 기도하고, 주말에는 쉬는 것도 하나의 옵션이 될 수도 있다.
존 맥스웰은 "당신의 성공의 비결은, 하루의 아젠다로 무엇을 결정하느냐에 달렸다"고 말했다.
2. 이 정도면 할 수 있겠다고 생각하는 시간보다 더 짧게 목표를 잡으라.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보다 너무 높은 목표를 잡았다가 기도생활을 포기한다. 하루 10분부터 시작해, 점점 시간을 늘려가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3. 기도하면서 성경을 읽으라.
기도만 하지 말고 성경을 읽어야 한다. 기도를 시작하기 전에 성경을 읽으라. 사복음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리고 기도를 통해 사복음서에서 읽은 예수님과 대화하라. (성경에서 읽은 내용이 자신에게 이루어지게 해달라고도 기도할 수 있을 것이다.)
4. 감사하라.
성경읽기와 함께 감사가 더해진다면, 당신의 기도생활이 생명력이 불어넣어질 것이다.
기도에 감사함을 더하는 것은 삶에 대한 나의 시각에 변화가 일어나는데 도움이 됐다.
나는 감사를 표하는 간단한 글을 써왔는데, 이것은 당신의 기도생활을 시작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당신은 기쁨에 대해, 받기만 하려는 기도가 아닌 주려고 하는 기도에 대해 배우게 될 것이며, 이것은 기도 외의 당신의 삶의 시간들을 지탱시켜줄 것이다.
5. 기도생활을 원하는 기도팀을 만들어 서로 확인하는 등 책임감을 부여하라.
성경은 우리에게 우리가 혼자서 기도생활을 하도록 만들어지지 않았다고 가르치고 있다. 기도의 사람이 되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나눌 사람이 있다는 것은 매우 강력한 것이다. 소셜 미디어에 이를 나눌 수도 있다.
세너패티라튼은 "이 다섯 가지를 한 달 동안만 해보라"면서 "한 달 후에 잘 된 것과 잘 되지 않은 것을 점검하라"고 조언했다.
또 "잘 못했다고 자책하지 말고, 다음달에는 새로운 것을 해보라"면서 "이런 과정을 통해 기도의 시간이 당신의 삶에서 가장 기쁜 순간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