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건한 힙합가수 비와이가 한달 수입과 더불어 역대급 십일조 금액을 밝혀 이목을 끌고 있다. '쇼미더머니5' 우승 후 과연 비와이는 자신의 공연을 통해 수입을 올리고 십일조를 했을까?
하나님과 철썩 같이 약속을 지키겠다는 래퍼 비와이의 가삿말은 실제 삶으로 이어져 어김없이 십일조 약속을 지키는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비와이는 지난 6일 오후 네이버V라이브 '비와이 X SMTM6 오픈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비와이는 래퍼 발굴을 위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5'의 우승 공약으로 내세웠던 무료 공연을 펼쳤다.
공연 중 비와이는 '슈퍼비는 한 달에 1억 벌고, 마세라티 차도 뽑았다는데 비와이는 얼마나 벌었어?'라는 질문을 받았다. 슈퍼비는 '쇼미더머니5' 출연자 가운데 한 명으로, 당시 비와이와 함께 준결승에 오른 래퍼다.
이에 비와이는"작년 8월에 '쇼미더머니5'가 끝났다. 그 후 한 5개월 정도 됐나?"라며 "난 슈퍼비가 한 달에 번 돈을 십일조 봉투에 넣었다"라고 답했다. 십일조는 수입의 십분의 일을 헌금하는 것이니 단순 계산하면 5개월 간 1억 원을 십일조로 낸 비와이의 한 달 수입은 2억 원인 셈이다.
비와이는 이어 "회계사님이 (나한테) 롤스로이스를 끌어도 된다고 하는데, '쇼미더미니5' 우승해서 받은 폭스바겐 타고 있다"며 "재력에 비해 소소하게 살고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비와이는 그러면서 "대한민국 국가 경제를 위해 올해는 소비를 좀 더 많이 하는 래퍼가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와이는 지난달 22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7 가온차트 K-POP 어워드'에서 올해의 발견상 힙합부문에 선정된 가운데 수상소감으로 성경말씀을 전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당시 비와이는 수상소감으로 요한복음 1장 1~3절을 읊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요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