겅견한 래퍼 비와이가 지난 10일 자신의 SNS에 "2017년 5월 10일 오후 6시, 비와이 데자부가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되었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비와이는 지난 8일부터 이날까지 자신의 SNS에 앨범 발매 소식을 홍보해왔다.
비와이는 이번 앨범에서 여느 앨범에서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신앙고백을 고스란히 담으려 노력했다. 신앙적으로 자신이 고민한 흔적들을 주제 삼아 가사로 녹여냈다. 비와이는 음원 사이트의 '데자부' 앨범소개는 성경 히브리서에 나오는 '믿음'의 뜻을 소개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그에 따르면, 믿음[미듬]이란 명사로 '바라는 것의 실제 상태이며 보이지 않는 것의 증거'다.
곡의 시작은 Dreaming vision saviour the truth Calling messiah라는 가사의 랩이다. 비와이는 '데자부'로 미국 진출까지 꿈 꾸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일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 위즈 칼리파(Wiz Khalifa)가 내한 페스티벌인 '서울 세션스 라이브 뮤직 이벤트 2017'에서 비와이는 '데자부' 공연 후에는 "이번 신곡으로 미국 진출까지 넘보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헤이터(HATER)들은 '앨범 한 장 없는 비와이가 무슨 미국이냐'고 하겠지만 열심히 곡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데자부'는 지난해 11월 비와이가 '2016 멜론 뮤직 어워드' 무대에서 처음 공개한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