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농목에서 발간한 <교회공동체찬송가> |
찬송가는 <우리예배순서>, <예배송>, <찬송가>, <생활신앙노래>, <52주 예배의 부름 교독문>등 230여곡이 수록돼 있다. 찬송가에 수록된 대부분의 곡들은 채일손 목사가 작곡했고 기장농목의 다수 목사들이 노랫말을 지어 만들었다.
이번에 발간된 <교회공동체 찬송가>는 우리 신앙고백을 담아 우리 가락으로 하나님께 드림이 마땅하다는 생각으로 1988년부터 2006년까지 6차에 걸쳐 발행했던 자료를 바탕으로 발간됐다.
새롭게 발간된 찬송가의 편저를 맡은 채일손 목사는 “농민선교의 중점이 농업에서 농민으로, 농민에서 농촌으로 옮아가면서 선교의 지표도 ‘정의ㆍ생명공동체’에서 ‘생명ㆍ평화 공동체’로 움직이면서 ‘우리신앙고백’의 내용이 생명과 사랑의 하나님, 평화와 정의의 예수님, 하나 되게 하시는 희망의 성령님을 찬송가의 내용으로 담았다”고 했다.
채일손 목사는 “교회공동체 찬송가는 ‘우리예배’, ‘우리신앙고백’, ‘우리노래’를 뿌리와 줄기로 만들게 됐다”며 “교회공동체의 예배는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감사드리며 찬양하는 것이므로 예배는 찬송으로 시작돼 찬송으로 끝난다”고 말했다.
표지그림<기사왼쪽사진>은 농사, 농부를 뜻하는 농(農)을 예서체로 형상화 했다. 진(辰)에는 농민의 고통과 삶의 애환을 표현해 하나님을 향해 탄원 하는 모습으로 곡(曲)은 우리나라 전통 악보인 정간보를 형상화 했다. '곡'자 안의 글씨들은 소리의 길이와 높이를 나타내는 음계를 의미한다.
<교회공동체찬송가>의 가격은 1만원이고, 선주문 선입금하는 교회의 경우 할인가 7,000원이다. 주문은 기장농목 카페(cafe.daum.net/prokfm)에 한줄 메모장에 글을 남기거나 전화(010-2374-0190)로 가능하며 입금계좌는 <501130-02-018541 우체국 김승환>으로 보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