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레기 캠벨, 그는 무척 바쁜 경영인이자 투자자였다. 그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소재의 교회에 장로로 봉사하고 있었는데 언젠가 청년부 학생들을 상담해주며 청년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해주는 일에 큰 희열을 느끼게 된다. 그 후 상담가로 마침내 레기는 체계적인 멘토링을 삶의 목적으로 정하게 된다.
레기는 멘토링 사역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멘토 예수에게 주목하게 된다. 그는 위대한 멘토 예수에게서 10가지의 멘토링 비결을 배웠고 첫해에 8명의 멘티(제자) 그룹을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만남을 가지며 멘토링 사역을 실시했다.
멘토링 사역을 실시하면서 그는 비로소 삶의 목적을 발견했다고 고백하고 있다. 그것은 곧 예수와 같은 멘토가 되어 차세대 젊은 그룹을 대상으로 멘토링 사역을 실시함으로써 이 땅에 진정 가치 있는 유산을 남기는 것이라고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또 그는 멘토링 사역은 예수의 지상명령(마태복음 28:19)과 같이 곧 멘토가 되어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그들에게 예수의 교훈을 가르켜 지키게 하라는 명령을 따르는 일이라고 말하고 있다.
<멘토 예수>는 우리에게 다음가 같은 질문을 던진다 "당신의 영원한 멘토는 누구인가?" 이에 대한 답은 물론 '예수'라고 제시하며 다음과 같은 비전을 제시한다. "위대한 멘토 예수의 멘토링 비결을 따를 때 당신도 누군가의 멘토가 될 수 있다"고.
멘토링이란 단순한 조언자의 역할로 끝나는 것이 아니며 크리스천 멘토는 영혼까지 살피고 책임지는 것이라고 그는 말한다. <멘토 예수>에는 예수의 멘토링 기법과 더불어 우리 크리스천 모두가 실천해야 할 내용을 담고 있다. 제자훈련반 리더 또는 셀 리더가 되기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옮긴이: 천종수 | 크리스천 석세스 | 1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