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수능 지진 대피요령 사전에 숙지하자

입력 Nov 15, 2017 05:45 PM KST
earth
(Photo : ⓒ국민안전처 홈페이지 갈무리)
▲내일 16일 전국적으로 수능이 치러지는 가운데 수능 지진 대피요령이 주목을 받고 있다. 국민안전처에 의하면, 지진이 발생할 시 주요 행동 요령으로는 △지진으로 흔들리는 동안은 탁자 아래로 들어가 몸을 보호하고 탁자 다리를 꼭 잡아야 한다. 이어 흔들림이 멈췄을 경우를 가정하여 △전기와 가스를 차단하고 문을 열어 출구 확보 등이 있다.

내일 16일 전국적으로 수능이 치러지는 가운데 수능 지진 대피요령이 주목을 받고 있다. 국민안전처에 의하면, 지진이 발생할 시 주요 행동 요령으로는 △지진으로 흔들리는 동안은 탁자 아래로 들어가 몸을 보호하고 탁자 다리를 꼭 잡아야 한다. 이어 흔들림이 멈췄을 경우를 가정하여 △전기와 가스를 차단하고 문을 열어 출구 확보 등이 있다.

또 건물 밖으로 나갈 경우에는 △계단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이동해야 하며 건물 밖으로 나왔을 때는 △건물 밖에서는 가방이나 손으로 머리를 보호하며 건물과 거리를 두고 주위를 살피며 대피한다. 대피 장소를 찾을 경우에는 △떨어지는 물건에 유의하며 신속히 운동장이나 공원 등 넓은 공간으로 대피해야 한다. 또 대피장소에서는 △라디오나 공공기관의 안내 방송 등 올바른 정보에 따로 행동하여야 한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젠더 이데올로기 비판(VI): 자유, 사랑

젠더 이데올로기 추종자들은 자신들의 동성애 정당성을 주장하기 위하여 동성애를 인권과 결부시킨다. 이들은 자신들이 성소수자로서 역사적으로, 사회적으로 박해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