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굿피플 제8회 희망나눔 박싱데이 개최

입력 Nov 02, 2019 08:13 PM KST
boxing
(Photo : ⓒ굿피플 제공)
▲굿피플 회장 김천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학회 회장 정무성, 굿피플 이사장 이영훈, 국회의원 송영길. 사진은 지난해 열린 박싱데이.

오는 12일(화)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이 우리 이웃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희망의 선물을 위해 '2019 희망나눔 박싱데이'를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한다.

201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희망나눔 박싱데이는 중세시대 교회에서 크리스마스 다음날 상자에 옷과 음식 등을 담아 선물하며 가난한 이들을 돕는데서 유래했다. 굿피플은 매년 연말 광화문 광장에서 임직원들과 CJ제일제당, 약 200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식용유, 고추장, 간장 등의 식료품을 희망박스에 담아 전국 각지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115억 상당의 희망박스 115,000개가 전달됐으며 올해는 20억 상당의 박스 20,000개가 마련될 예정이다. 현재 굿피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으며 모아진 후원금은 희망박스 제작에 사용된다.

올해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김진표 국회의원, 나눔대사로 활약중인 배우 남보라가 참석해 이웃 사랑에 앞장서고 나눔문화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박싱데이는 굿피플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했으며 CJ제일제당, 여의도순복음교회, 전국 푸드뱅크가 후원했다.

오피니언

기자수첩

[기자수첩] 바람 잘날 없었던 한신대, 연규홍 총장은 '응답하라'

한신대 내홍이 재차 수면 위로 떠오르는 양상입니다. 그런데 돌이켜 보면 연규홍 총장 취임 전후부터 지금까지 한신대는 바람 잘 날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연 총장은 ..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