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신촌 창천교회 14일 이희호 여사 장례예배 열려

입력 Jun 11, 2019 06:55 AM KST

# 신촌 창천교회

park
(Photo : ⓒ박지원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이희호 여사가 별세했다. 이희호 여사의 빈소는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14일 오전 6시. 같은 날 오전 7시 신촌 창천교회에서 장례예배가 열린다.

이희호 여사가 별세했다. 이희호 여사의 빈소는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14일 오전 6시. 같은 날 오전 7시 신촌 창천교회에서 장례예배가 열린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11일 자신의 SNS를 통해 고 김대중 전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의 마지막 모습을 전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희호 여사님께서 2019년 6월 10일 23시 37분 신촌세브란스 병원에서 소천하셨다"며 "가족들의 찬송가를 따라 부르려고 입을 움직이시면서 편안하게 하늘나라로 가셨다"고 전했다.

"나는 '사모님 편히 가십시오. 하늘나라에서 대통령님도, 큰아들 김홍일 의원도 만나 많은 말씀 나누세요. 무엇보다 감사한 것은 큰아들 보내시고 국립 5‧18민주묘지 안장까지 보시고 가셨네요'라고 고별인사를 드렸다"고 한 박 의원은 "김대중 대통령은 이희호 여사님으로부터 탄생하셨다고 나는 자주 말했다"고 회상했다.

한편 고 이희호 여사 장지는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이다. 장례는 사회장으로 치를 예정이며 장례위원장으로는 권노갑 민주평화당 상임고문과 정상 전 이화여대 총장이 맡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피니언

연재

성경이 말하는 방언(8)

"복음서들 가운데에서 방언에 관한 언급이 있는 곳은 마가복음이 유일합니다. 예수님께서 마지막 장인 16장에서 유언으로 하신 말씀에 딱 한번 등장합니다. 사도행전..

많이 본 기사

조정석, 조승우...찬양 동영상으로 교회오빠 등극

연기파 배우 조정석, 조승우가 '주 우리 아버지' 찬양 케미를 선보이며 교회 오빠로 등극했다. 두 남자 배우의 찬양과 춤이 어우러진 해당 찬양 영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