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비와이 결혼 소감...결혼식 사진과 함께 전도서 4장 12절 등 언급

입력 Nov 06, 2020 07:14 AM KST

#비와이결혼 #비와이힙합영어

bewhy
(Photo : ⓒ비와이 인스타그램)
▲대한민국 '대세' 래퍼 비와이(보명 이병윤)가 지난달 31일 결혼한 후 “Neo Life Team in God”라는 문구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결혼식 사진을 공개했다.

대한민국 '대세' 래퍼 비와이(보명 이병윤)가 지난달 31일 결혼한 후 "Neo Life Team in God"라는 문구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결혼식 사진을 공개했다.

비와이는 "내 인생에서 가장 떨리고 설렘 가득한 날이었다"며 "너무 행복하다. 축하해주고 축복해 준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운을 뗐다.

비와이는 결혼 사진과 함께 전도서 4장 12절("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맞설 수 있나니 세 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과 마태복음 19장 4-6절("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사람을 지으신 이가 본래 그들을 남자와 여자로 지으시고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사람이 그 부모를 떠나서 아내에게 합하여 그 둘이 한 몸이 될지니라 하신 것을 읽지 못하였느냐 그런즉 이제 둘이 아니요 한 몸이니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할지니라 하시니")도 덧붙였다.

한편 비와이는 지난 2017년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 등에 출연해 결혼을 전제로 미술 선생님인 여자친구와 사귀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비와이는 8년 연애 끝에 여자친구와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

비와이는 결혼 발표 당시 "오늘 여러분에게 제 인생에서 하나님에게 받은 가장 큰 축복을 알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긴다"며 "저는 너무나 감사하게도 평생을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인생의 동반자를 20살 무렵에 만나 8년의 교제 끝에 하나님의 가정을 꾸리고 싶어 군 입대 전 사랑의 결실을 맺으려고 한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신부에 대해 "열애 8년 동안 저의 반려자는 저와 교제한다는 이유로 SNS계정을 2차례 정도 탈퇴할 만큼 많은 악플과 비난으로 인해 고생이 정말 많았다"며 "이번에 함께한 저희의 결심이 화살로 돌아오지 않기를 진심으로 소원한다"고도 했다.

오피니언

연재

성경이 말하는 방언(18)

"고린도교회 교인들에게는 알려지지 않은 LT방언이라 할지라도, 그것이 알아들을 수 있는 말(intelligible language, 이해될 수 있는 언어)로 제대로 통역이 된다면 예언과 ..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