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NCCK, 한반도평화포럼 개최

입력 Jul 27, 2022 04:47 PM KST
ncck
(Photo : ⓒNCCK)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회장 장만희 사령관, 총무 이홍정 목사) 화해통일위원회(위원장 정병주 목사)는 오는 8월 11일일부터 14일까지 "분단된 한반도에서 평화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CBS와 함께 'CBS-NCCK 한반도 평화포럼'을 개최한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회장 장만희 사령관, 총무 이홍정 목사) 화해통일위원회(위원장 정병주 목사)는 오는 8월 11일일부터 14일까지 "분단된 한반도에서 평화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CBS와 함께 'CBS-NCCK 한반도 평화포럼'을 개최한다.

주최측은 이번 포럼에 대해 "화해와 평화의 사도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고백하며, 분단된 한반도에서 평화를 만들기 위한 상상력과 화해의 실천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한반도 평화포럼>은 정전협정 70년을 맞는 2023년, NCCK 100주년과 CBS 70주년을 맞는 2024년, 미완의 해방 80년을 맞는 2025년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될 예정이어서 한반도평화프로세스에 새로운 출구를 낼 수 있지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피니언

연재

종교비판에서 신앙성찰로(14): 포이어바흐의 무신론적 통찰을 중심으로

인격성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인격주의가 문제다. 신을 지나치게 인격적으로 환원시킨 인격주의적 신관은 의인화의 산물이라는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도덕이 ..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