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몸바사 보건소 의료장비 및 지원 물품 발송식. ⓒ굿피플 제공 |
국제개발NGO 굿피플(회장 김창명)이 지난 10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물류 센터에서 ‘케냐 몸바사 보건소 의료장비 및 지원 물품 발송식’을 가졌다.
발송한 물품은 보건소에서 사용될 의료 장비와 의약품 및 신발, 의류 등이다. 지난 2011년 2월 착공에 들어간 케냐 몸바사 보건소가 올해 초 완공되면서 보건소 운영에 필요한 의료 장비와 의약품을 추가 지원하게 된 것이다.
이날 발송한 물품들은 약 1개월 후 케냐 몸바사항에 도착할 예정이며, 질병으로 고통받는 케냐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인술로 전해지게 된다. 케냐 몸바사 보건소는 의료 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몸바사의 지역 주민들에게 무상의 의료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기본적인 치료를 제 때 받지 못해 위험한 질병으로 확대되는 것을 예방하고 보건∙위생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건축됐으며 다가오는 9월경 정식 개원을 앞두고 있다.
굿피플은 그 동안 케냐 마사이족을 위한 의료 시설로 엘림 클리닉 센터를 건축하고 나망가 지역에 15km에 달하는 수로를 완공했으며 일마르바에 개량 주택을, 앵코리키딩아이∙일바루와 지역에 유치원을 건축하는 등 다양한 보건∙위생∙교육 사업을 실시해왔다. 또한 1:1 해외아동결연을 통해서 케냐의 아이들이 지속적인 영양∙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굿피플은 앞으로도 메마른 땅, 케냐에 새로운 희망의 미래를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