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YWCA연합회(회장 차경애)는 제17회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 상 추천을 받는다. 추천 부문은 생명, 여성, 평화, 청년∙청소년이며 추천 대상은 2012년 1월 1일부터 2013년 3월 22일까지 지상파와 케이블을 통해 방영된 TV 프로그램 중 전체 프로그램의 2/3 이상 방송된 작품이다.
특히 올해 YWCA는 2013년 YWCA ‘생명의 해’를 맞이하여 생명의 가치와 생명존중의식을 확산시키고자 한다. 이에 따라, 반생명적이고 파괴적인 삶의 양식을 지속적인 삶의 양식으로 바꾸어가는 탈핵실천 대안에너지 운동과 서로살림 바른먹거리 운동, 자연을 살리는 환경운동 및 에너지절약 운동을 전개한다.
제17회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상 추천 대상은 인간과 인간, 인간과 자연의 상호공존과 생명존중의식을 고취시키고, 건강한 삶과 생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킨 프로그램, 현대여성의 삶을 다각적으로 조명하고 여성인권과 남녀평등의 문제를 진솔하게 묘사하여 여성문제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양성평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킨 프로그램, 인간존중, 소유와 나눔, 화해와 공존을 주제로 더불어 사는 사회나 평화를 지향하는 세계에 기여한 평화 분야 프로그램, 주체적이고 변화를 지향하는 미래지향적인 청년성을 잘 표현한 프로그램이다.
한편,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 상’은 1996년 제정되어, YWCA가 지향하는 살림과 돌봄, 살림과 나눔, 생명 존중과 공동체 의식이 드러난 TV프로그램을 확산하고 이 상을 통해 시청자에게는 좋은 프로그램을 적극 권장하고, 방송제작진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의식을 심어주고 격려하고자 노력해 왔다.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 상 추천서는 한국YWCA연합회 홈페이지(www.ywca.or.kr)에서 양식을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