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YWCA연합회(회장 차경애)는 7월9일(목) 경기도 파주 웅담초등학교 전교생 39명을 대상으로 체험형 금융교육인 “재미있는 금융교육, 찾아가는 씽크머니 버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제공=YWCA |
(사)한국YWCA연합회(회장 차경애)는 7월9일(목) 경기도 파주 웅담초등학교 전교생 39명을 대상으로 체험형 금융교육인 “재미있는 금융교육, 찾아가는 씽크머니 버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06년 시작된 “찾아가는 씽크머니 버스” 프로그램은 ‘배우고 체험하는 금융교실-씽크머니’ 교육의 일환으로 금융교육 혜택이 적은 소외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참여 청소년들로 하여금 생산, 판매, 소비, 저축, 기부 등 다양한 금융 활동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금융이 자신의 일상과 가까이 있음을 깨닫게 하는 것이 교육 목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파주 웅담초교 학생들은 한결 같이 “물건을 판매하고 구매하면서 거래가 어떻게 되는 것인지를 체험하는 것이 재미있었고, 앞으로 돈을 쓸 때는 꼭 필요한 곳에 쓰고 남은 돈은 저축해서 나의 꿈을 이루는 데 쓰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재미있는 금융교육 찾아가는 씽크머니 버스” 는 각 지역 회원YWCA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