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기독교매체 <갓리포츠>에 실린 글로서 전도를 하고자 할 때 매우 요긴한 말씀이다. 하지만, 하나님을 믿더라도 개인적으로 만나지 못한 사람들도 날마다 이 절차를 묵상할 필요가 있다.
<첫 번째 단계>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그런데, 문제는 ...
<두 번째 단계>
우리 모두는 잘못된 일들을 행했고 말했으며 생각했습니다. 이것이 죄이며 우리의 죄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과 멀어지게 된 것입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모두 사람이 죄를 범했으니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하나님은 완전하시고 거룩하십니다. 그래서 죄를 지은 우리는 하나님과 영원히 멀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성경은 "죄의 삯은 사망"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2천 년 전에,
<세 번째 단계>
하나님께서 자신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어 우리의 죄를 지고 죽게 하셨습니다.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그는 죄 없는 삶을 사셨고 우리의 죄에 대한 대가를 치르기 위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예수께서는 죽음에서 부활하시고 지금은 천국에서 하나님 아버지 곁에 계십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영생을 선물하셨습니다. 우리가 그분을 우리의 주님이자 구원자로서 영접하면 천국에서 그분과 함께 영원히 사는 선물을 주셨습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하나님은 사랑으로 당신에게 다가오시며 당신이 그분의 자녀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께 당신의 죄를 용서해줄 것과 당신의 주님이자 구원자로서 당신의 삶 속으로 들어오실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단계>
만일 당신이 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원자로 받아들이고 당신의 죄로부터 돌이키기를 원한다면, 당신은 그분께 당신의 구원자이자 주님이 되어 주십사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도를 드리십시오.
"주 예수님, 나는 당신이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믿습니다. 나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저의 죄를 용서해주시고 저에게 영생의 선물을 주십시오. 저는 당신이 저의 삶과 마음속에 오셔서 저의 주님이자 구원자가 되어주시기를 요청합니다. 저는 언제나 당신을 섬기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