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가 네 영혼에게 이와 같은 줄을 알라 이것을 얻으면 정녕히 네 장래가 있겠고 네 소망이 끊어지지 아니하리라"(잠 24:14)
성경은 지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자녀들이 지혜롭고 분별 있는 사람이 되길 원하신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온갖 종류의 교리뿐만 아니라 느낌에 의해서 휘둘리게 된다. 지혜가 우리의 영혼에 이로운 이유 일곱 가지를 소개한다.
1. 하나님의 영접
지혜로운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인간을 영접하는 것이 우리의 노력 때문이 아니라 예수께서 인간을 하나님께로 인도하기 위해 닦아놓으신 길인 십자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였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벧전 3:18).
2. 장래의 소망
솔로몬이 언급한 '장래의 소망'은 모든 하나님의 백성이 경험하기를 고대할 수 있는 것이다. 사실, 구원의 확신은 수 세기동안 모든 기독교인들의 크나큰 기쁨의 원천이었다. 지혜는 구원의 확신을 가져다준다. 왜냐하면 지혜는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하도록 인도하기 때문이다.
3. 목적의식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지혜는 삶의 확실한 방향성과 이 땅에 존재하는 분명한 목적을 제시한다. 지혜로운 자들은 이리저리 방황하며 인생을 살지 않는다. 대신에, 그들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자녀들을 향한 계획과 목적을 갖고 계신다는 것을 아는 기쁨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4. 일상생활의 통찰력
지혜의 가장 좋은 장점은 하나님께서 당신이 어떻게 살기를 원하시는지를 명백히 알려준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뜻에 복종하는 사람의 영혼에 복을 내려주신다. 우리가 혼돈과 무질서에 빠지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거부할 때뿐이다. 결국 "하나님은 무질서의 하나님이 아니시요 오직 화평의 하나님이시니라"(고전 14:33).
5. 사랑의 원천
지혜는 주님의 생명수의 분수에서 흘러나와 각자의 영혼에 하나님의 사랑을 부어준다. 인간적인 사랑은 시간이 지나면서 약해지는 경향이 있는 반면에 하나님의 사랑의 원천은 영혼을 향한 하나의 거대한 폭포와도 같다. 예수께서는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요 7:38)고 말씀하셨다.
6. 비전
하나님께서 알려주지 않으면 어느 누구도 비전을 볼 수 없다. 이것이 바로 "계시"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진리를 드러내셔서 우리가 그분을 알고 따르게 하시며 영원히 그 분과의 관계를 즐기도록 하신다. 성경을 통해서 우리는 "구원에 이르는 지혜"(딤후 3:15)를 얻을 수 있다.
7. 인내의 선물
인생의 많은 부분에서 우리는 도전을 받고 그 도전은 우리의 인내를 요구한다. 하나님으로부터 지혜를 얻으면 우리는 앞으로 계속 나아가고 포기하지 않을 수 있다. 예수께서는 십자가에서 고난 받는 동안 그 극심한 고통 가운데서도 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셨다. 감사하게도, 그리스도를 아는 사람은 힘든 시련이 와도 인내할 수 있는 은총을 부여받았다.
당신은 오늘 지혜와 인내를 얻기 위해 그리스도를 의지할 것인가? 당신은 영혼에 구원과 만족을 가져다주는 하나님의 은총을 받아들일 것인가?
만약 당신이 영원히 선하신 주님께 마음을 연다면 당신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이 땅위에 없다.
기사출처: http://www.christianpost.com/news/7-reasons-wisdom-is-sweet-to-the-soul-opinion-165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