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 기도가 가끔 "따분하게" 여겨질 때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기도에 적용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확신한다. 하나님의 말씀은 약속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내 기도에 활력을 주입하는 최선의 방법은 하나님의 약속을 내 기도에 주입하는 것이다. 요한복음15장7절에서 예수님께서는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고 말씀하셨다. 이것은 굉장한 약속 아닌가? 예수께서 하신 말씀은 본래 우리가 그분의 말씀, 약속, 혹은 명령과 일치하게 기도할 때 우리가 무엇을 구하든지 그 일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뜻이다. 우리의 기도가 그 분의 약속과 일치하게 되면, 굉장하고도 믿을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난다!
그래서 내가 지금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하기』라는 책을 집필하고 있다. 이 책의 각 페이지마다 성경 구절이 기록되어 있고, 이어 그 말씀에 기초한 기도문이 제시되어 있다. 이처럼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를 접목하는 것이 당신의 기도 생활에 활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 다음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편34편에 기반한 기도이다.
"너희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그에게 피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너희 성도들아 여호와를 경외하라 그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부족함이 없도다 젊은 사자는 궁핍하여 주릴지라도 여호와를 찾는 자는 모든 좋은 것에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시편34:8-10)
아버지,
저는 당신이 선하시다는 것을 맛보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이 세상이 제공하는 최상의 진미를 맛보았지만 그것을 당신과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당신의 임재는 다른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이 저를 만족시킵니다. 당신은 이 세상의 그 무엇보다 더 많은 기쁨과 더 깊은 즐거움을 줍니다. 당신과 한 순간만이라도 같이 있는 것은 다른 곳에서 수천 년의 시간을 보낸 것보다 값집니다. 저에게 당신의 임재를 더 많이 맛보게 하시고 당신의 영광을 더 많이 바라보게 하옵소서. 저의 마음을 더 키워서 당신을 더 많이 사랑하게 하시고 저를 당신의 사랑의 광대한 대양으로 더 깊이 데려가 주옵소서. 당신의 사랑은 생명 그 자체보다 더 좋습니다.
저는 돈, 사람, 안정된 직장, 그리고 친구들에게로 피하지 않습니다. 이것들은 재빨리 사라지는 수증기와 같습니다. 그들은 제게 진정한 평안을 주지 못합니다. 저는 만왕의 왕이시며 모든 것들의 소유자이시고 유일한 주권자이시며 약한 자의 보호자이신 당신께 피합니다. 저는 당신이 저를 돌보시고 저의 필요를 채워주시며 저를 만족시켜주실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아버지가 자식을 보호하듯이 당신께서 저를 보호해주실 것을 압니다. 제가 자신을 완전히 의탁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십시오. 죄받을 자족감으로부터 저를 구원해주옵소서. 진실로 겸손하게 당신을 경외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가르쳐주옵소서. 저의 마음에 당신에 대한 온당한 존경과 숭모와 경외심을 채워주옵소서.
저는 제가 당신을 구할 때 제가 부족함이 없을 것을 알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당신을 먼저 구하기를 원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창조하신 피조물들을 축복하기를 주저하는 인색한 하나님이 아니십니다. 당신은 넘치도록 풍성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끊임없이 흘러나오는 샘물처럼 당신에게서는 선함과 풍성함이 샘솟습니다. 백합을 찬란하게 입히시고 갈가마귀를 먹이시는 당신께서는 분명히 제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제게도 공급해주실 것입니다. 무언가 제게 좋은 것이 있으면, 당신은 그것을 제게 주실 것입니다. 무언가가 나쁜 것이라면, 당신은 그것을 제지하실 것입니다. 저는 제가 모든 상황에서 필요로 하는 것을 당신께서 정확하게 보내주실 것을 믿고 있는 것을 압니다. 궁극적으로, 저는 제가 무엇을 가장 필요로 하는지 모르지만, 당신께서는 아십니다. 저는 제 자신의 능력이 저의 필요를 만족시킬 수 있으리라고는 믿지 않습니다. 저는 당신께서 저의 모든 필요를 만족시켜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기사출처: http://www.biblestudytools.com/blogs/stephen-altrogge/prayers-with-power-and-punch.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