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우리 모두는 불확실한 시절을 직면한다. 가령, 대학을 졸업했는데 내년에 무얼 할지 알지 못한다. 지금 막 실직했을 수도 있다.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지역으로 이사를 한 경우는 어떤가? 새 직장을 얻었는데 앞에 놓인 일들 때문에 기가 질린 상태일 수 있다. 아직 독신인데 결혼을 할 수 있을는지 모른다. 이처럼 우리 인생은 너무나 불확실해서 다음 끼니를 어디서 구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다.
사실, 우리들 중 어느 누구도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지 않으면 이 세상에서 안정된 삶을 살지 못한다. 확실한 것이 아무 것도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다음 끼니를 보장하지 못한다. 심지어 심장박동이 얼마나 계속될지도 모른다. 우리가 안정감을 느끼는 순간에도 우리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연약하고 매 숨결마다 하나님께 완전히 의존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특별히 미래에 대해서 의심이 들 때 우리가 아래의 기본적인 진실에 대해 묵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내가 제시하는 이 성경구절들을 눈에 띄는 곳에 두고 규칙적으로 묵상하라. 성경 책 속에 넣어두거나 냉장고에 붙여두어도 좋다. 처음 서너 구절을 묵상하기만 해도 하나님께서 그분의 말씀을 통해 당신에게 용기를 불어넣어주실 것이다.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예레미야29:11)
"내가 네 갈 길을 가르쳐 보이고 너를 주목하여 훈계하리로다"(시편32:8)
"온전한 사람을 살피고 정직한 자를 볼지어다 모든 화평한 자의 미래는 평안이로다"(시편37:37)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로마서8:32)
"네 마음으로 죄인의 형통을 부러워하지 말고 항상 여호와를 경외하라 정녕히 네 장래가 있겠고 네 소망이 끊어지지 아니하리라"(잠언23:17-18)
"내 아들아 꿀을 먹으라 이것이 좋으니라 송이꿀을 먹으라 이것이 네 입에 다니라 지혜가 네 영혼에게 이와 같은 줄을 알라 이것을 얻으면 정녕히 네 장래가 있겠고 네 소망이 끊어지지 아니하리라"(잠언24:13-14)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태복음6:31-33)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에베소서2:10)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그들을 주신 내 아버지는 만물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요한복음10:27-29)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히브리서13:5)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이사야43:2)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이사야26:3)
"내가 어려서부터 늙기까지 의인이 버림을 당하거나 그의 자손이 걸식함을 보지 못하였도다"(시편37:25)
기사출처: http://www.biblestudytools.com/blogs/mark-altrogge/13-scriptures-to-meditate-on-when-your-future-is-uncertain.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