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교회환경연구소와 기독교환경운동연대가 함께 11월 26일 도서출판 동연에서 새 책을 엮어냈다. 책의 제목은 『한국교회의 에너지전환과 햇빛발전소 이야기』이며, 신익상, 송진순, 장동현 등이 집필했다.
이 책에서는 '에너지 전환'이란 주제로 진행된 한국교회 생명경제 1차, 2차 세미나의 발표 자료를 정리하고 구체적인 교회의 사례들을 이야기 형식으로 담았다.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인 김정욱 교수(서울대 명예교수)는 다음과 같이 추천의 글을 남겼다. "하나님은 우리 앞에 생명과 죽음, 복과 화를 두셨다. 우리는 생명을 택하여 복을 누리도록 해야 한다. 이 책이 교회가 에너지 전환을 앞장서서 실천해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한국교회가 함께하는 에너지 전환'은 한국사회의 에너지 전환의 동향과 교회에 요청되는 주제들을 정리했다. 2부는 에너지 전환을 선교현장에서 실천하고 있는 교회햇빛발전소 사례들을 정리했다. 지난 6월 1일 진행된 한국교회 에너지 전환을 위한 생명경제 2차 세미나에서 발표된 나섬교회(대한예수교장로회), 전농교회(대한기독교감리회), 서울제일교회(한국기독교장로회)의 햇빛발전소 사례를 교회이야기와 함께 담았다. 3부는 생명경제 1차 세미나에서 발표된 에너지 전환에 대한 성서적, 신학적 응답을 주제로 한 소논문과 논평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