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는 29일(수) 병점캠퍼스에서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제1회 한신대학교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제1회 한신대 취업박람회’에는 ㈜현대리서치연구소, 한솔교육, 대진화학㈜, ㈜에코마케팅 등20여 개 유망 중견•중소 기업의 채용 부스가 설치돼 현장면접 및 취업상담이 이뤄진다. 이번 박람회를 진행하는 학생처 학생지원팀은 “보여주기식 행사가 아니라 실제 취업으로의 연결을 위해 학과 교수가 추천하는 기업과 현재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 위주로 섭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신대학교는 2007학년도 졸업생들 대상으로 취업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취업박람회 개최 소식을 알리는 등 ‘애프터서비스’를 실시하기도 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인•적성 검사, 취업프로그램 안내, 입사서류 및 면접 컨설팅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가 제공되며 면접 메이크업 및 헤어, 패션 시연 및 상담, 이력서 무료사진 촬영, 참가자 경품추첨도 진행해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했다.
한신대학교와 ㈜사람인이 주최하고 노동부와 중소기업청이 후원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학교 전체적으로 취업분위기를 조성하고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들에게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박람회 현장 채용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졸업예정자 대상으로 사전 참가신청을 받아 입사서류 1대1 클리닉을 진행하고 지난 21일과 22일에는 구직자 특강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