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본부장 박진탁)가 '사랑의 장기기증 등록 10만명 달성 감사예배'를 오는 15일 오전 7시 30분 장충동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 지하 1층 샤르도네홀에서 개최한다.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측은 "생명나눔으로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고자 하는 한국교회의 참여에 힘입어 올해 본부는 장기기증 등록자 10만명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 박진탁 본부장은 이번 감사예배의 취지에 대해 "장기기증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어주신 교회 목사님들을 모시고 감사의 시간과 함께 지속적인 생명나눔 운동 발전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전했다.
박 본부장은 "장기기증 등록 10만명을 돌파할 수 있었던 이유로 올해 특별히 대형교회의 장기기증 예배 참여율이 높았던 점을 꼽을 수 있다"며 "250여개 교회의 많은 교인들이 장기기증 서약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지난 9월 29일 소천하시며 생전에 고인이 약속했던 각막기증을 통해 마지막까지 아름다운 사랑을 나눈 故 김준곤 목사님(CCC 명예총재, 본부 초대이사장)으로 인해 더 많은 교인들이 생명나눔 운동에 동참하게 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예배에선 한국복음주의협의회 회장 김명혁 목사의 사회로 안산동산교회 김인중 목사가 말씀을 전하며 CBS 이사장 이정익 목사, 예장통합 증경총회장 이광선 목사가 축사를 전할 예정이다. 예배 이후엔 각막 및 조혈모세포 기증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