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개발 NGO 지구촌나눔운동(이사장 강문규)이 오는 30일 저녁 6시부터 현대문화센터에서 ‘2010 지구촌 우리들의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지구촌나눔운동은 이번 나눔 축제를 통해 든든한 희망 파트너들과 함께 건강한 웃음을 나눌 예정이다.
1, 2부로 진행될 이날 행사는 2009년 몽골, 베트남, 르완다, 미얀마 등 지구촌 곳곳에서 피어난 봄소식을 나누는 1부(18:00~) ‘2009 사업보고’와 경품 퀴즈쇼, 국가별 체험코너, 버블쇼 등을 마련하여 다양한 체험 활동과 볼거리가 가득한 2부(19:05~) ‘나눔 축제’로 진행된다.
1부 개발현장보고에서는 동티모르와 케냐에서 활동을 하고 얼마 전 한국에 돌아온 현장 활동가들의 ‘울지도 웃지도 못 할’ 황당하고 재미있는 생생한 사연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그리고 지난해 10주년을 맞이한 지구촌나눔운동이 10주년 기념사업으로 시작해 홍보대사인 SG워너비와 함께 진행한 ‘르완다 1004 캠페인(르완다를 후원할 '르완다 천사' 1004명을 모집)’에 대한 진행사항도 공유한다.
2부 나눔 축제에서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아프리카, 빈곤국가 등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벗는 나라별 퀴즈쇼가 진행되며, 몽골, 베트남, 케냐, 동티모르의 국가별 부스를 마련하여 국가별 특징과 사업내용,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나눔 축제는 지구촌나눔운동의 다양한 파트너들이 한 자리에 모여 슬픔과 의무 속에서의 나눔 실천이 아닌, 기쁨과 즐거움 속에서 희망에 초점을 맞추고 나눔을 실천하자는 하나의 운동으로, 우리나라 기부문화를 또 한 단계 발전시키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