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베리타스

태극기 이미지 논란...뒤바뀐 태극기 감괘·이괘

입력 Nov 29, 2016 12:42 PM KST

#태극기 이미지 #뒤바뀐 태극기

taekukki
(Photo : ⓒ교육부 페이스북 갈무리)
▲교육부가 지난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잘 만든 역사교과서 이야기#1'이라는 제목의 만화를 게시한 가운데 해당 만화에서 태극기 이미지가 원 이미지하고 다른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일고 있다.

교육부가 지난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잘 만든 역사교과서 이야기#1'이라는 제목의 만화를 게시한 가운데 해당 만화에서 태극기 이미지가 원 이미지하고 다른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만화는 교육부가 국정교과서 현장검토본을 공개한 뒤 교과서 내용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교과서의 내용을 고스란히 반영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올바른 교과서'를 홍보하는 이 만화에 두 번 등장하는 태극기가 모두 건곤감리(乾坤坎離) 4괘 중 감괘(坎卦)와 이괘(離卦)의 위치가 바뀌어 있는 것으로, 감괘와 이괘가 뒤바뀐 형태를 하고 있는 논란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원 태극기 이미지를 SNS상에 올리며 교육부의 해당 게시물에 항의성 댓글을 달고 있다.

오피니언

기자수첩

[시국논평] 국민은 힘들다, 어서 내려오라

3일 저녁 서울 도심 거리는 촛불의 물결이었습니다. 촛불집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온갖 불편을 마다하지 않고 집회에 참여했는데요, 실로 무서운 정치가 호랑이 보다

많이 본 기사

서광선 명예교수 “박근혜 게이트의 주범은 한국교회”

"우리 한국교회, 특히 장로교 통합교회는 그동안 너무도 개인의 믿음만 강조하고 개교회 성장, 교인 늘리기에만 정신을 썼습니다. 정교분리 원칙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