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가짜뉴스아웃 조국힘내세요 포털 실검 장악 계속

입력 Aug 29, 2019 05:26 AM KST

# 가짜뉴스아웃 # 조국힘내세요

jtbc
(Photo : ⓒJTBC 보도화면 캡처)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 지지자들이 실검 장악 전쟁을 이어가고 있다. 27일 '조국힘내세요' 실검 장악에 이어 28일과 29일 새벽까지 '가짜뉴스아웃' 실검을 만들어 조국 후보자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 지지자들이 실검 장악 전쟁을 이어가고 있다. 27일 '조국힘내세요' 실검 장악에 이어 28일과 29일 새벽까지 '가짜뉴스아웃' 실검을 만들어 조국 후보자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이들 조국 후보자 지지자들은 28일에는 조 후보자에 의혹을 제기하거나 비판적인 언론사를 겨냥해 "가짜뉴스아웃"이라고 지적하며 실검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전날 이들은 '조국힘내세요'라는 실검 장악을 하기도 했다.

실검 전쟁은 전날인 27일 오후부터 시작됐다. 당일 오전 조 후보자 가족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관련해 검찰의 압수수색이 시작되자 지지자들은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오후 3시 조국 힘내세요 검색 동참해주세요", "알람 맞춰놓고 준비하세요" 등의 문구를 전달하며 퍼나르기를 했다.

이에 조 후보자 사퇴를 요구하는 누리꾼들은 "조국 사퇴하세요"라는 검색어로 맞불을 놔 한 때 실검에 오르기도 했으나 역부족이었는지 이내 실검에서 자취를 감췄다.

오피니언

기고

아버지 무덤을 뒤로하고 남쪽으로

"두만강이 꽝꽝 얼어붙었을 때 그 얼음을 지치면서 조무래기 네 딸을 데리고 어머니는 강을 건너고 산을 넘어 남으로 남으로 내려 오셨다. 남하해 오는 과정의 고초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