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한국생명의전화 제9대 이사장에 강용규 목사 선임

입력 May 12, 2021 05:42 PM KST
hankuk
(Photo : ⓒ한국생명의전화)
▲한국생명의전화 이사장 이·취임식에서 강용규 한국생명의전화 신임 이사장(왼쪽)이 이성희 전임 이사장(오른쪽)에게 꽃다발과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국생명의전화의 신임 이사장으로 한신교회 강용규 목사가 선임됐다.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한신교회에서 열린 이사장 이·취임식에서 강용규 이사장이 전임 이사장인 이성희 목사로부터 이사장 자리를 이어받았다.

강용규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생명을 살리는 일이 엄중해진 시기에 이사장이라는 직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우리 사회의 버팀목이 되어 어려운 시기를 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맡은 소명을 다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강용규 이사장은 WARC(세계개혁교회연맹) 동북아대회 회장,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 국제선교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한신교회 담임목사이자 동북아교회와선교협의회 회장으로 한국 교회와 세계 교회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생명의전화는 1976년 9월 개원하여 국내 전화상담기관의 모태가 되었으며, 24시간 365일 자살위기에 처한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왔다. 전국공통상담전화 1588-9191, 한강 다리 위에 설치되어있는 SOS생명의전화, 사이버상담 등을 포함한 상담사업과 자살예방센터, 자살자유가족센터와 같은 여러 전문기관을 운영하며 자살예방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오피니언

기고

[김경재 칼럼] 깨보는 마음, 깨 보이는 마음

"요즘 정치계는 36세 젊은 청년 정치인 이준석씨가 보수 정당 대표로 선출되었다는 '이준석 쇼크'로 인해 떠들썩하다. "우리나라 정당 사상 최연소 제1야당 대표 선출..

많이 본 기사

배우 이성경 자매 간증, 사랑하는 할머니를 떠나보내고...

'청년다니엘기도회'가 지난 21일 밤 그 첫 시작을 알린 가운데 배우 이성경 자매가 '2021 청년다니엘기도회' 이날 문화공연을 통해 솔직한 간증을 전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