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수리남> 윤종빈 감독, 마약왕 '목사' 등장시킨 이유 밝혀

입력 Sep 16, 2022 08:14 PM KST
surinam
(Photo : ⓒ넷플릭스)
▲넷플릭스 화제작 <수리남> 주인공이자 전요환(황정민 분)이 극의 실존 인물이 사칭하지도 않은 목사 설정된 것에 대해 윤종빈 감독이 이유를 볅혀 눈길을 끌고 있다.

넷플릭스 화제작 <수리남> 주인공이자 전요환(황정민 분)이 극의 실존 인물이 사칭하지도 않은 목사 설정된 것에 대해 윤종빈 감독이 이유를 볅혀 눈길을 끌고 있다.

약파는 성직자로 등장하는 전요환은 극중 "할렐루야"를 연발하는가 하면 "아직 회개가 덜 됐구먼?" "하나님을 배신한 사탄 새끼" 등의 용어를 사용하면서 정통 개신교 목사의 행동 양식과 유사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대해 윤종빈 감독은 최근 스타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마약왕 조봉행을 '사이비 목사'로 설정한 이유에 대해 "실화에서 가장 크게 각색한 포인트가 전요환 목사"라며 "실제 K(작품 속 강인구(하정우)의 실제 인물)는 친구와 함께 간 것이 아니라 혼자 사업을 하러 갔고, 처음 갔을 때부터 조봉행과 같은 집에서 지냈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윤 감독은 "저는 그 스토리가 영화적으로 납득이 안 된다고 생각했다. 어떻게 속는 게 가장 극적일까, 직업만으로도 권위를 주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하다, 수리남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종교라고 생각했다"며 "그 부분이 가장 풀기 어려워 그렇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특히 실존 인물 K에 대해서는 "이 사람은 어린 시절 부모님을 여의고 가장으로 살았다. 극중 하정우와 추자현의 결혼은 실화"라며 "교회에 다니는 것, 종교적인 것은 픽션이고, 실제 사는 곳은 동두천이 아닌 의정부였다. 미군 부대에 납품해 영어를 할 줄 알고 소통도 가능한 사람인 것도 실제 이야기"라고 전했다.

영화 <수리남>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무소불위의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을 쓴 한 민간인이, 국정원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이다.

오피니언

칼럼

[칼럼] "네 속에 있는 빛이 어둡지 않은가?"

빛이란 무엇인가? 현대인들은 자연과학 특히 물리학의 큰 발전에 힘입어 빛에 대하여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한다. 빛은 일종의 물리적 극소단위 실체로서 전자기적(電..

많이 본 기사

명성교회 수련회서 설교 전한 김관성 목사 논란

사실상 목회세습으로 교회 사유화 의혹을 받고 있는 명성교회 수련회를 찾아 설교를 전한 낮은담교회 김관성 목사를 둘러싸고 논란이 뜨겁습니다. 세